[연예]혼자서 글을 한바닥은 써온 조승우.txt

이상한나라의헬리스
2018-08-10 22:34(한국시간)

출처 : 트위터 @mu_duck님




조로라는 뮤지컬 플북에 실린 글인데 

혼자 글을 저렇게 길게 써온게 너무 귀여워요ㅋㅋㅋㅋㅋ


심지어 글도 잘 써요..

정말 꾸밈 없이 담백하고 진정성있고 조리 있게,

조승우라는 배우가 무대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글에서 느껴져요 ㅎㅎ




<텍스트 버전>


저의 친구이자 <조로>의 연출인 데이빗 스완이 들으면 배꼽을 잡고 웃을 얘기지만... 제가 경찰홍보단에서 군복무를 했을 때, 5~6살 어린이들에게 선보일 뮤지컬 <라이언 킹>을 45분짜리로 각색, 연출한 적이 있었습니다.


정의가 무엇인지, 선한 마음은 무엇인지, 어떤 모습이 영웅의 모습인지... 담기엔 참 벅찼습니다. 구성을 단순화시키고, 내용도 엄청 자르고 쉽게 풀어야 했죠.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을 찾아 넣어야 했고(심바에게 망토를 입히고 정의의 칼을 쥐어주었습니다) 재미있고 지루하지 않게 이해시켜야 했습니다. 정말 힘들었습니다. 연출 전공이 아닌 제게 고통스러운 작업이었고 손발이 오그라들 정도로 유치했지만 분명... 분명 의미가 있는 작업이었습니다.


<라이온 킹>은 심바라는 철부지 사자가 자기의 잘못으로 아버지 무파사가 죽었다고 생각하고 고향을 떠나면서 시작합니다. 자유롭게 방랑생활을 하며 살다 성인사자가 되어, 작은 아버지 스카의 야욕으로 고향이 황폐화 되어 먹을 것을 찾기 위해 떠돌던 어린 시절 친구 닐라를 우연히 만나게 됩니다. 이 소식을 들은 심바는 실망감과 한없는 슬픔을 느낍니다. 하지만 두려움을 뛰어 넘어 희망과 용기를 품고 고향으로 향합니다. 그리곤 자신을 믿어주는 친구들과 함께 스카의 독재와 부정에 맞서 싸워 이기게 됩니다. 그리고 그들은 모두가 영웅이 됩니다.


공연이 끝난 후 많은 아이들은 박수 치며 춤을 추었습니다. 심바가 스카와 싸울 땐 모두 하나가 되어 '심바 이겨라!' 외쳤고, 이겼을 때 조그만 손을 부딪혀가며 목이 쉬어라 함성을 질렀습니다. 작품을 눈으로만 보는 게 아닌 마음으로 느끼고 있는 아이들의 순수함이 정말 뭉클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심바와 그의 친구들뿐만 아니라 자유를 원하는 모든 사람들의 이야기였습니다.


우리의 <조로> 이야기도 이 이야기와 흡사합니다. 물론, 모든 영웅의 이야기는 거의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죠. 하지만 만드는 이들이 작품에 얼마만큼의 진실성과 순수함을 부여했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저와 모든 배우, 스탭들은 순수한 심바의 마음으로 그리고 진실성을 간직한 디에고의 마음으로 2시간 50분 짜리, 어쩌면 조금 길 수도 있는 어른들의 영웅극을 펼쳐보려 합니다. 데이빗 스완과 모든 스탭들이 우리 작품의 캐릭터와 장면을 뼛속까지 사랑해 어떤 것도 쉽게 잘라내지 못해 러닝타임이 좀 깁니다. 시계를 보실 수도 있고 허리가 아프실 수도 있고, 화장실에 가고 싶으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지금 무대, 객석 뒤에서 설레는 마음으로 공연을 준비하는 스탭, 배우들의 열정과 에너지를 받을 준비가 되셨다면 그 시간은 눈 깜빡 새에 지나갈 거라 믿습니다. 


저는 고소공포증이 있지만 <조로>가 되어 공중에서 뛰어내리고 로프를 타고 객석을 가로지르고 무대 천장에서 레펠도 타고 내려옵니다. 온 몸에 피멍이 들어도 구를 것이고 칼의 쇠 파편이 눈에 튀어도 칼을 휘두를 것입니다. 왜냐면 저는 이 작품을 하게 된 것에 진심으로 감사하고 매번 행복을 느끼고 있으니까요. 제가 느끼는 이 행복을 조금이라도 여러분께 나누어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조로>의 음악은 오페라가 아닌 집시들의 소울이 담긴 집시들만의 '록앤롤'입니다. 모두 함께 리듬을 타주신다면 더욱 행복하실 겁니다. 새로운 무언가를 발견한 마음으로 그저 즐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700석을 가득 채워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제 공연 시작하겠습니다. 


비바 엘 조로!! Thank you my lord!





#엘 #하나

출처 : 소주담(談) : 소소한 주민들의 이야기 월화수목금금금님 출처수정
아이돌과 관련 없는 게시물인가요? : 0

Comments

전체 FanBoard

더보기